HOME센터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평택자치신문]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위한 정서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작성일 25-07-25 17:29 조회 33회

본문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오석연)는 2025년 상반기 평택시 청소년을 위한 상담 특성화 프로그램 ‘네 감정을 말해봐’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총 7개교 초·중학생 13개 집단, 107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하반기에는 5개 집단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정서중심 집단상담 ‘네 감정을 말해봐’는 감정의 인식, 표현, 수용을 주제로 청소년이 자신의 다양한 감정을 알아차리고 적응적인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에는 매뉴얼을 전면 개편하여 청소년들이 익혀야 할 중요 감정들을 심도 있게 다루면서 활동자료를 재구성했다. 전면 개편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기와 타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 및 위로를 경험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석연 센터장은 “정서중심 집단상담을 통해 평택시 청소년이 정서적 발달과 자기 이해를 높여 자아정체성을 확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거주하는 9~24세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상담 신청 및 문의는 전화(☎ 031-656-1383)로 가능하다. 


*출처: 평택자치신문

*링크: https://www.ptlnews.kr/news/view.php?no=34880

목록